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
 
작성일 : 19-04-30 11:21
한국여성단체협의회 2019 여성지도자 워크숍에서 ‘경제참여확대를 통한 여성역량강화’논의
 글쓴이 : kncw
조회 : 172  
한국여성단체협의회 2019 여성지도자 워크숍에서
‘경제참여확대를 통한 여성역량강화’논의
◼ 일 시: 2019년 4월 25일(목)~26일(금)
◼ 장 소: 대전광역시 장태산 자연휴양림
◼ 주 제: 『경제참여확대를 통한 여성역량강화』
◼ 참석인원: 전국 61개 여성단체 지도자, 정무부시장, 한국수자원공사 장용식 본부장 등 총 50여명

□ 한국여성단체협의회(회장 최금숙)는 4월 25~26일, 1박 2일 일정으로 대전광역시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 ‘2019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워크숍’을 개최했다.

□ 『경제참여확대를 통한 여성역량강화』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및 17개 시·도 단체장을 포함한 61개 회원단체장이 참석된 가운데 진지하게 진행되었다.

□ 워크숍 개회식에 참석한 박영순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, 장용식 한국수자원공사 본부장, 전용석 대전농협본부장은 ‘대전방문의 해’에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대전을 방문해준 것에 대한 환영의 뜻을 밝혔다.

□ 장용식 한국수자원공사 본부장은 물관리의 중요성과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진행하는 수돗물 안심확인제(워터코디제)와 같은 여러 사업에서 지역일자리와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강의했다.

□ 특히, 이번 워크숍은 클라우드 슈바프 WEF(세계경제포럼) 회장의 “과학기술발전에 따라 이를 쫓아가지 못 하는 여성과 노인의 빈곤이 심화된다”는 진단에 따라 지역의 여성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지역 간 네트워크 강화, 2020년 총선을 대비한 여성정치참여방안 등의 주제로 토의를 진행했다.

□ 전국의 여성단체 지도자들은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일자리 창출이 매우 중요하며, 지역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진입을 앞둔 20대여성과 경력보유여성, 노인여성을 포함한 여성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. 일자리창출 방안으로는 여성인력들을 적극 활용하여 양성평등 강사를 육성 ․ 배치하고 SNS를 통한 가정경제살리기 1人마켓 등의 사업과 지방의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자체와 협력하여 사업을 통해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 등이 있었다.

□ 또한 지난 6·13전국지방선거에서 성차별적 공천이 진행되었음을 언급하며 오는 2020년 총선에서는 남녀가 동등한 정치참여를 통해 진정한 양성평등 사회실현을 앞당겨야 하고 본회에서 남녀동수 정치참여를 위해 계속해서 목소리를 낼 것을 다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