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
 
작성일 : 18-06-25 09:34
한국여성단체협의회,"No-Show(예약부도)"근절! 캠페인단 발대식 개최
 글쓴이 : kncw
조회 : 401  
□ 한국여성단체협의회(사진: 회장 최금숙)는 6월 22일(금) 14시, 본 협의회 1층에서 캠페너 단원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『“No-Show(예약부도)”근절! 캠페인단 발대식』을 개최했다. 이후 단원들은 용산역 일대에서 일반 시민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‘노쇼(No-Show) 근절’캠페인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.

□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최, 공정거래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“No-Show(예약부도)”근절! 캠페인은 소비자 인식개선 및 올바른 예약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서울·경북·경남 일대를 중점지역으로 전국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.

□ ‘No-Show’(노쇼)는 예약부도를 뜻하는 단어로, 예약 후 취소 연락 없이 예약 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.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5대 서비스업종(외식, 의료, 미용, 공연, 고속버스) 중 외식 분야의 예약부도율은 20%이며‘No-Show’로 인한 5대 업종의 매출 손실은 4조 5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2017년에 조사된 바 있다.

□ 본 캠페인은 No-Show(노쇼)로 인한 사회적·경제적 손해를 방지하고 소비자와 사업자의 신뢰회복 및 공정한 유통거래의 질서 확립을 제고시키며, 더 나아가 No-Show(노쇼)에 대한 문제의식 확산으로 소비자의 부족한 인식을 개선하여 성숙하고 책임 있는 예약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.

□ 이에 본회는 2016년에 이어 올해에도 소비자 인식개선 및 올바른 예약문화 정착을 위한 No-Show(노쇼) 사업을 지속적인 활동으로 전개해 올바른 시민문화 확산을 향해 나아갈 계획이다.